김해국제공항에서 갈수 있는 취항지들 어디까지 일까요?

일상정보

김해국제공항에서 갈수 있는 취항지들 어디까지 일까요?

호야의 일상 2017. 12. 28. 15:19
반응형

KTX와 저가항공들 덕분에 우리나라 방방곡곡 돌아다니기 정말 수월해 졌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해외의 저렴한 물가와 국내의 비싼 물가 때문에 해외를 많이들 여행하고 계십니다. 아직까지 공항하면 아직도 인천공항과 김포공항만 생각 하시는 분계신가요? 네, 그렇습니다. 저도 그런 사람중에 한사람입니다. 하지만, 알아보니 김해국제공항에서도 많은 분들이 출국을 하신다는 자료를 보았습니다. 이제는 왠만큼 큰 도시에 국제공항이 있어 해외로 출국을 하는데 꼭 김포나 인천을 이용하지 않아도 된다는게 놀라웠습니다. 그렇다면 김해국제공항에서 갈 수 있는 나라와 취항지들을 운항수 대로 알아보겠습니다.

*자료 출처: 한국공항공사 2017년 1월부터 11월까지의 통계

<사진출처 - 김해국제공항 홈페이지>



일본 - 운항 편 수 20,200 회로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역시 가깝고도 먼 나라 이지만 저가항공들이 많이 취항하며 많은 분들이 일본을 찾아 주셨습니다. 우리가 좋아하는 여행지인 오사카, 후쿠호카, 도쿄, 북해도등 총 10개의 지역으로 운항중이구요 한해 동안 300만명이 다녀가셨다고 합니다.


중국 - 운항 편 수 9,350 회로 2위를 차지하였습니다.

1위 일본과는 확실하게 왕복 편 수가 차이가 나긴 하지만, 그래도 저의 예상보다는 많은 항공기들이 운항되고 있었습니다. 베이징부터, 해남도, 상하이, 청도, 광저우 포함 총 14개의 지역에 운항되고 있으며 100만명이 다녀가셨습니다.


대만 - 운항 편 수 4,803회로 3위를 차지하였습니다.

특이한 점이 1,2,3위가 전부 절반 정도로 줄어드는 편 수를 지니고 있네요. 하지만 요즘 각종 여행프로그램과 음식프로그램을 통해서 더더욱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대만입니다. 김해에서는 수도인 타이페이와 가오슝 2군데에 운항을 하고 있으며 총 70만명이 이용을 하셨습니다.



필리핀 - 운항 편 수 4,485회로 4위를 마크했습니다.

요즘 처럼 날이 추운날이면 더욱 생각나는 나라 입니다. 필리핀이 4위를 차지 했습니다. 필리핀에는 세부와 마닐라의 대표 여행지는 물론 칼리보, 클라크필드 총 4개의 지역에 취항하고 있으며 65만명의 승객이 이용을 하셨습니다.


베트남 - 운항 편 수 3,728회로 5위에 랭크되었습니다.

필리핀과 마찬가지로 동남아에서 가장 많은 분들이 찾아 주시고 있는 베트남입니다. 음식이 우리나라 분들의 입맛에 딱 맞고(고수제외) 물가도 필리핀과 함께 저렴하고, 따뜻한 기후여서 사계절 내내 사랑 받는 여행지 입니다. 요즘 가장 인기있는 여행지인 다낭을 비롯 하노이와 호치민 총 3개의 지역에 취항하고 있으며 승객수는 필리핀보다 많은 75만명이 이용을 하셨습니다.


태국 - 운항 편 수 2,528회로 6위 입니다.

필리핀과 베트남이 떠오르기 시작하기 전부터 전 세계 베낭여행인들의 성지로 알려져 있는 태국이 6위입니다. 맛있는 음식이 너무너무 많고 볼거리 즐길거리가 다양한 방콕과 휴양지라면 전세계에서 손에 꼽히는 휴양지인 푸켓, 두군데로 취항을 하고 있습니다. 한해 동안 53만명이 다녀가셨습니다.



미국 - 운항 편 수 2.364회 7위 입니다.

미국이라 해서 놀라셨나요? 뉴욕과 LA같은 미국 본토인 북미 대륙까지는 아직 취항이 되고 있진 않습니다. 하지만 최고의 휴양지로 손색없는 괌과 사이판 2개의 지역에 운행 되어지고 있으며, 총 승객수는 36만명 이십니다.


홍콩 - 운항 편 수 2,341회로 8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예전부터 쇼핑의 도시 낮과 밤이다른 도시로 유명한 만큼 따로 설명이 필요 없는 도시입니다. 작지만 정말 볼거리가 많은 곳으로도 유명하지요? 33만명이 이용을 하셨습니다.


말레이시아 - 운항 편 수 1,084회로 9위를 차지하였습니다.

해외스타들이 사랑한 코타키나발루와 말레이시아의 수도인 쿠알라룸푸르로 취항을 하고 있으며 23만명이 이용을 하셨습니다


마카오 - 총 865회의 편 수로 10위를 차지하였습니다.

미국에 라스베거스가 있다면 동양에는 마로 마카오가 있다고 하죠? 그만큼 볼거리 즐길거리가 다양한 도시입니다. 또한 홍콩과 인접해 있어 여권만 있으면 두군데를 다니실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총 11만명으로 적지 않은 승객들이 이용해 주셨습니다.


순위에는 들지 못했지만, 요즘 핫한 러시아의 블라디보스톡, 캄보디아의 씨엠립, 라오스의 비엔티엔, 몽골의 울란바토르도 김해국제공항에서 취항을 하고 있습니다.


이 순위들을 살펴 보면 운항시간은 그렇게 길지 않은, 즉 대형기들을 투입하지 않아도 되는 곳들을 LCC항공사 들이 전략적으로 인기있는 곳들을 많이 취항하고 있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끔 김해에서 출발하는 엄청나게 저렴한 항공권들이 특가로 나오는 만큼 비용을 아끼기 위해 시간을 투자 할 수 있다면 서울, 경기권의 분들도 부산지역을 둘러 보시는 국내여행 후에, 김해국제공항을 통해 해외여행을 즐기실 수 있지 않을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