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질적인 등 통증 증상의 원인과 완화시키는 방법은?

건강정보

고질적인 등 통증 증상의 원인과 완화시키는 방법은?

호야의 일상 2018. 1. 2. 11:36
반응형

책상에 오래 앉아있는 학생들과 직장인, 육아와 가사업무 때문에 반복적인 일을 하게 되는 주부님들은 경직되어진 자세로 인해 통증을 겪는 경우들이 많으십니다. 일시적으로 등 통증이 있다면 그냥 잠시 불편하고 말겠지만, 이를 방치하고 넘어 갈 경우에 만성통증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고질적으로 등 통증이 발생되어도 금전적인 부분이 걸려 포기하는 경우가 많으시지요? 하지만 생활습관을 조금만 바꾸어 주셔도 이를 완화 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고질적인 등 통증 증상과 이를 완화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등 통증 왜 생기나요?

의자에 오래 앉아 있고, 자세가 습관적으로 바르지 못하게 유지하는 직장인과 학생들 반복적인 일을 하게 되어지는 주부님들에게 주로 나타납니다. 특히나 구부정한 자세로 오래 앉아 무게중심이 바르게 유지가 되지 못할때, 다리를 꼬고 앉아 장시간 있을 경우 몸에는 무리가 가게 됩니다. 이로 인해 고질적인 통증이 된다면 수면장애와 전신쇠약, 그로인한 우울증까지 나타나게 되어집니다. 이런 원인은 너무나 다양하기 때문에 통증을 잡는것이 아니라 상태를 우선 제대로 아는것이 중요하다 할 수 있습니다.



고질적인 등 통증 증상은?

1. 물리치료로 호전이 되지 않아 치료를 포기하게 된 경우.

2. 흉추의 특성상 참지 못할 정도의 심한 통증은 생기지 않는다.

3. 급성으로 온 담이 아닌 경우 대부분 만성통증이다.

4. 급성 담이 아닌경우를 제외하고 대부분 움직일때 통증이 심하지 않다.

5. 오래 앉거나 서 있을 경우에는 통증이 심해진다.

6. 검사를 해 보아도 별다른 이상이 없다.

7. 시간이 흘러도 호전이 되지 않는다.



등 통증 완화시키는 방법은?

1. 가방은 크로스백을 들경우 양쪽으로 번갈아가며 매거나 백팩을 사용한다

2. 스마트폰의 사용시 고개를 앞으로 숙이거나 목과 등은 구부리지 않고 화면은 눈높이에 맞춘다.

3. TV와 책을 볼 때에는 편안한 자세를 유지하되, 누워서 보는것은 금한다.

4. 운동으로 전신 근력을 키운다.

5. 구부정한 자세로 척추에 무리가 가면 척추의 신경이 눌려 목과 등에 통증이 말생되어지므로 등받이 의자를 사용한다.

6. 앉을때에는 바른자세를 유지하고 시간이 날때 스트레칭을 해준다.

7. 엎드려 자는 것은 좋지 않으며 높은 베개를 피하는 바른 수면습관을 기른다.

8. 여성분은 속옷을 올바르게 착용하여야 한다. 올바르지 않거나 오래 사용할 경우 등에 염증과 통증이 생길 수 있다.

9. 겨울 철이라고 몸을 움츠리면 등 근육에 통증이 생길 수 있으므로 장갑을 착용하고 어깨를 반듯하게 펴 주는 자세를 유지한다.



등 통증 예방하는 방법은?

생활습관을 개선하는것이 가장 우선적인 예방법입니다. 업무와 공부, 학업등으로 인해 부족한 운동량을 채우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특별한 운동을 하시는 것 보다 좋은것이 걷기 운동같은 방법이며, 일상생활에서 엘리베이터보다는 계단을 10분거리는 걸어서같은 간단한 방법으로 예방이 가능합니다. 같은 자세로 오래 있다보면 무리가 가기 때문에 틈나는대로 스트레칭을 해 주시는것이 좋습니다. 근육은 피로가 누적되면 잘 뭉치기 때문에 휴식을 취할땐 온전히 휴식과 숙면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등 통증 증상과 이를 완화하는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등은 제대로된 치료가 어려운 부위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일상생활의 불편함 보다는 서있거나 앉아있을때 불편함만을 느껴 그냥 지나치기도 하는데요, 하지만 그로 인해 목과 어깨로 통증이 번지고 심한경우에는 목 디스크까지도 유발하기 때문에 관심이 필요하긴 합니다. 그러므로 오늘 알려드린 생활습관을 지키시어 미리미리 완화하고 대비하는것이 어떠실까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