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름진 음식 먹은 후 마시기 좋은차는 무엇일까?

일상정보

기름진 음식 먹은 후 마시기 좋은차는 무엇일까?

호야의 일상 2018. 1. 26. 10:18
반응형

어느덧 평일의 끝인 금요일입니다. 사랑하는 가족이나 연인,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주말에는 대부분 여러가지 기름진 음식들을 섭취하게 되지 않나요? 먹을때는 맛있고 좋지만 금새 속이 더부룩해 지고 불편해 지는 경험들 하시지요? 속도 속이지만 과한 지방섭취로 인해 체중이 늘어날 수도 있구요~! 지금부터 이런 염려를 해소하기 위해 지방분해를 촉진하고 소화를 돕는 차 4가지를 소개 해 드리려 합니다.



1. 자스민 차

이 차는 여성분들에게 특히 좋은 차로 알려져 있습니다. 거기에 비만을 억제해 주는 효능도 가지고 있구요! 중국요리의 대부분은 기름에 볶거나 튀기는 음식들 입니다. 하지만 중국인들의 비만비율이 그렇게 까지 높지 않은 이유가 바로 양파와 이 자스민 차에 있다는 이야기도 있을 정도 입니다. 대부분이 기름진 음식인 중국음식점에서도 물대신 자스민 차를 내는 것도 같은 이유이기 때문입니다. 자스민 차에는 카테킨등의 성분으로 인해 지방을 분해하고 소화를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지방의 축적은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거기에 더해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항산화물질이 풍부해 피부노화를 막아 주어 요즘 같이 추운 날씨에 여성분들에게 더욱 권장해 드리는 차 입니다.



2. 녹차

많은 분들이 알고계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녹차 입니다. 녹차에도 카테킨 성분이 풍부해 몸 속의 지방을 효율적으로 분해하기 때문입니다. 뿐만 아니라 녹차를 드신 후 운동을 하실 경우 지방이 우선적으로 소모가 되어 효과적인 감량을 하실 수 있는데요. 거기에 녹차는 다이어트할때 늘 신경쓰이는 칼로리도 0에 가까운 열량을 지니고 있어, 언제든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차의 한 종류 입니다.



3. 마테차

녹차와 함께 다이어트차로 유명한 차가 마테차입니다. 마테차의 주성분은 마테인으로 이 성분은 심장에 산소가 원할하게 공급하는 것에 도움을 줍니다. 그로 인해 운동이나 일상생활을 할때 열량 소모를 극대화 시킬 수 있습니다. 거기에 더해 식이섬유도 풍부하게 들어있어 장의 운동을 활발하게 해 주어 소화와 배변에 큰 도움이 됩니다. 그로 인한 몸속의 독소배출까지 함께 하게 됩니다. 마테차의 클로로겐산은 지방이 몸에 쌓이는것을 방해하고, 하이토케이컬성분은 몸안의 콜레스테롤을 원할하게 배출하게 도움을 줍니다.



4. 페퍼민트 차

특유의 산뜻한 향과 맛 때문에 방향제와 향신료 인기를 끌고 있는 허브의 한 종류인 페퍼민트 입니다. 페퍼민트가 품고 있는 청량한 맛과 향은 기름진 음식 먹은 후 입안을 상쾌하게 정리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소화촉진 효능이 있어 소화가 잘 되지 않거나, 배속에 가스가 가득차 있을때 가스 배출에 도움이 됩니다. 페포민트 차는 답답한 속을 해소하는것 외에도, 감기와 천식같은 호흡기 질환예방에도 훌륭한 효능을 지니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더구나 허브 특유의 향균작용이 탁월해 식중독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니 밥을 먹고 난 후에 즐기기에는 으뜸인 차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기름진 음식 먹은 후 마시기 좋은차 4가지를 소개해 보았습니다. 위의 차들은 맛이면 맛 효능이면 효능 어느하나 부족합이 없는 차들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불금을 맞아 혹은 주말을 맞이해 다같이 모여 맛난 음식을 즐기신다면 그 다음 커피나 탄산음료수 대신 오늘 소개해 드린 차들로 깔끔하게 마무리 해 보시는것은 어떨까요? 건강한 차와 함께 건강한 주말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